-
제13회 일일종합병원
지난 13년 간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온 누가클리닉의 제13회 “일일종합병원” 행사가 올해 2월17일,24일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(8905 Ray Rd, Raleigh, NC 27613)에서 개최됩니다.
그동안은 혈액검사를 하루에 진행하고 그 결과를 편지로 통보받는 방식이었는데, 올해는 두 번의 토요일(2/17 & 2/24)에 나누어 혈액검사와 진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 먼저 17일 토요일은 검사의 날로(오전 8:00-10:00) “공복 상태”로 와서 혈액검사를 하고(간 기능/콩팥 기능 검사, 당뇨 정밀검사, 콜레스테롤 검사, 전립선 검사, 빈혈 검사), 이어 24일 토요일은 진료의 날로(오전 8:00-12:00)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과의 전문의들에게 진료 및 상담을 받게 됩니다. 두 번에 걸쳐 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, 혈액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고, 치료 계획을 함께 논의하며, 환자가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환자분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-
검사 및 상담비 전액 무료
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검사 및 상담비용은 무료이며, 혈액검사도 따로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 다만, 17일 실시되는 자궁암 검사의 경우 50명의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 예약이 필요합니다.(T. 919-870-9070) 24일에 진행되는 의료 상담은 다양한 과의 전문의들에 의해 진행되며, 가정의학과, 내과, 내분비내과, 종양내과, 일반외과, 산부인과, 영상의학과, 안과, 정형외과, 신경정신과(우울, 치매 선별 검사), 물리치료과 등의 진료 및 상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또한 24일에 두 종류의 초음파 검사가 실시되는데(갑상선 초음파 & 간/담낭 초음파), 갑상선 초음파 검사는 당일 의사의 의뢰하 이루어지면, 간/담낭 초음파 검자는 17일 혈액검사 후 연락받으신분에 한에서 검가가 가능하다는 점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.
치과의 경우 구강검진, 엑스레이 및 불소 도포 서비스가 실시되며, 치과의사와의 상담 후, 추후에 누가덴탈 클리닉에 치료할 환자 예약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. 다만, 추후 누가 덴탈 클리닉 치료받으실분은 누가 클리닉이 정한 자격요건에 부합하셔야 합니다. -
누구나 신청 가능
다른 누가클리닉 진료와는 달리 일일종합병원은 환자의 인종이나 보험 유무, 수입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오셔서 무료로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다만, 2월17일에 진행될 치과상담은 치과보험이 없고 수입이 일정 금액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오니 상단의 자격요건을 참조 바랍니다.
이번 일일종합병원 행사 역시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제약회사 및 병원들의 협찬으로 진행됩니다. 이 자리를 빌어 매년 일일종합병원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
저희 누가클리닉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들 한분 한분에게는 평소에 소홀했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,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함으로써 우리 한인 커뮤니티가 의료봉사를 통해 미국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